-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산하 공항소음 특별위원회 첫 출발
- 공항소음 문제 심각성 인식, 실질적 해결책 마련 목표[데일리시사닷컴]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산하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가 지난 23일(금) 서울시의회에서 개최되었다.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는 공항소음 문제 공동 대응과 적극적 대책 모색을 위해 지난 5월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서울시의회 김현기 의장 제안으로 가결되었다.
이날 회의에는 △서울시의회 우형찬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대구시의회 박소영 의원(국민의힘) △인천시의회 신영희 의원(국민의힘) △대전시의회 안경자 의원(국민의힘) △경기도의회 박상현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 홍원길 의원(국민의힘) △제주도의회 김황국 부의장(국민의힘) 이 참석했다.
공항소음 특별위원회 의원은 전국시.도의회에서 추천한 13명의 의원들로 구성됐으며 이날 위원장으로 제주도의회 김황국 부의장이 선출됐다.
권역별 부위원장으로 수도권 홍원길 의원, 충청권 안경자 의원, 호남권 최 무경 의원, 영남권 박소영 의원이 선출되어 각 권역별 연합과 협력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김황국 위원장은 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안과 23년 소음 등고선 재고시에 따른 피해 문제와 처리현황 등을 공유하고, 향후 법률안 처리를 위한 지속적 대책과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확대 발전시켜 전국단위의 체계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할 것을 약속했다.
끝으로 서울시의회 우형찬 부의장은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의 첫 회의 개최에 대한 감격스러운 소감과 그동안 소외되었던 공항소음 피해지역 주민의 고충을 토론하며 공항소음 문제에 대해 국가적인 차원의 대응을 강조했다.
우형찬 부의장은 향후 공항소음 특별위원회의 지속적인 역할과 대응을 위한 연대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를 위한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약속했다.
출처 : 데일리시사닷컴(http://www.dailysisa.com)
|